한국산업안전교육협회

온라인상담

항의서
작성자 안성철
등록일 2021-01-07
첨부파일
항의서
수신:한국산업안전교육센터
관련근거:2021년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안내

 업무 수고 많으십니다
한국산업안전교육센터와 산업안전보건법의 교육비명목으로 진행하는 교육 스케줄에
도무지 이해할수없기에 항의서를 보냅니다.

-내용-
1.산업안전보건법 제 29조의 규정에 의거 5인이상의 사업장은 안전교육을 실시해야한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09:00 ~18:00 까지 의무적으로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데 의무교육비 7만원씩이나되는 큰돈을 받으면서 점심을 제공하지않는다는건 뭐죠?
당연히 점심 저녁까지 제공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의무라면서요? 대한민국헌법 제 31조에 의하면 의무교육은 무상이라고 했습니다.
본인이 살아가는데 필요해서 받는교육이라면 당연히 내돈내고 교육을 받아야겠지요.
그러나 이건 아니잖아요 나라에서 의무교육이라며 만든법이잖아요.그러면 교육비는 나라에서 줘야하는거고 식사도 제공해줘야하잖아요.
법이 잘못됬다고 생각이 들기보다는 한국산업안전교육센터와 산업안전보건법의 직원들의 상식이 형편없다고봅니다.
교육비를 7만원씩이나 내라고 강요하면서 점심을 주지않는다는건 너무 비 인간적이지 않다고생각되는지요? 

2.코로나 확산시 온라인교육으로 대체.
초등학생들도 다알고있는 현실을 왜 한국산업안전교육센터는 모르고있다는겁니까?
아주 오래전부터 코로나가 확산된걸 모르고있다는 말인데 모르니까 교육일시와 장소 그리고 교육인원까지 40명으로정했겠죠?
요즘 3인 5인 이상 모이면 안되는데 40명씩이나 불러서 교육을 시키겠다니 참 어처구니가 없네요. 그리고 코로나 상황을 지켜봐야한다고 직원분이 전화통화하면서 그러던데 기가막힙니다
세상이 온통 난리인데 아직도 상황을 더 지켜봐야한다니 바보들의 행진이따로없네요
당연히 온라인으로 교육이 되야하는거 아닌가요? 다른곳은 이미 오래전부터 온라인으로하는데 
한국산업안전교육센터는 지금껏 어떤 정보도 없군요.
한국산업안전교육센터와 산업안전보건법의 신뢰있는 법 개정을 촉구합니다.
목록     작성